;
_제네시스 포인트 1위_ 장유빈의 플레이 모습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군산CC가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투어가 주관하는 'KPGA 군산CC 오픈'이 7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전북 군산 소재 군산CC 토너먼트 코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24 시즌 KPGA 투어의 하반기 첫 대회로, 총 7억 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우승 상금은 1.4억 원이다.
군산CC, 한국프로골프의 요람
군산CC는 2009년부터 KPGA 투어를 개최해 온 명실상부한 '한국프로골프의 요람'이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KPGA 군산CC 오픈'은 KPGA 투어뿐 아니라 챌린지투어, 챔피언스투어, 회원 선발전 등 다양한 대회를 주최해왔다.
__KPGA 군산CC 오픈_ 포스터. 'KPGA 군산CC 오픈'이 7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전북 군산 소재 군산CC 토너먼트 코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24 시즌 KPGA 투어의 하반기 첫 대회로, 총 7억 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우승 상금은 1.4억 원이다.
디펜딩 챔피언 장유빈, 타이틀 방어 도전
지난해 아마추어 신분으로 출전해 우승을 차지한 장유빈(22.신한금융그룹)이 타이틀 방어에 도전한다. 장유빈은 이번 시즌 11개 대회 중 9개 대회에서 컷통과, 7개 대회에서 TOP10에 진입하며 제네시스 포인트 1위(4,177.86P)에 올라있다. 장유빈이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대회 최초로 2연패를 달성하는 선수가 된다.
주목할 만한 선수들: 허인회, 월요예선 통과자 7명 등
최근 '비즈플레이·원더클럽 OPEN with 클럽72'에서 우승한 허인회(37.금강주택)는 이번 대회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허인회는 'KPGA 군산CC 오픈'에 11회 출전해 최고 성적 준우승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는 월요 예선을 통과한 권시원(25), 박지민(27) 등 7명의 선수가 출전 자격을 얻어 어떤 성적을 낼지 주목된다.
한 시즌 상금 8억 원 돌파에 도전하는 김민규
역대 우승자 8명 출전
이번 대회에는 역대 우승자 8명이 출전한다. 디펜딩 챔피언 장유빈을 비롯해 이수민, 주흥철, 서요섭, 김동은, 김비오, 고석완, 이형준 등이 우승을 노린다. 2020년 우승자 김주형, 2011년 우승자 이승호 등은 이번 대회에 불참한다.
리랭킹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김백준
갤러리 입장 및 TV 중계 안내
대회는 갤러리 입장이 가능하며 티켓은 온라인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은 골드 티켓과 다이아몬드 티켓으로 나뉘며 주중과 주말 가격이 다르다. 생중계는 SBS Golf2를 통해 1~2라운드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3라운드는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최종라운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SBS Golf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 포털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_KPGA 군산CC 오픈_ 디펜딩 챔피언 장유빈
제네시스 포인트 및 2024 시즌 관전 포인트
현재 제네시스 포인트 1위인 장유빈이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1,000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해 포인트 1위 자리를 굳힐 수 있을지 주목된다. 상금 순위 1위 김민규는 한 시즌 통산 상금 8억 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리랭킹 이후 첫 대회로 하반기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허인회
시즌 다승 도전
윤상필, 김홍택, 김찬우, 한승수, 허인회 등 이번 시즌 우승자들은 시즌 2승을 목표로 출전한다. 반면 오기소 타카시, 고군택, 임성재, 최경주는 이번 대회에 불참한다. <사진:kpga>